치과 활동에서 환자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Solea How Can Dental Practices Use Social Media to Improve Patient Experiences

 

소셜 미디어는 업계에 관계없이, 기업에게 있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가 되었으며, 치과 부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저희는 활동 범위의 확대 그리고 현재 환자의 참여에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합니다.

피드백 장려/피드백에 대한 반응

소셜 미디어 활동에서의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종사자 그리고 환자 사이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입니다. Texas Tech University의 보고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채널에 참여한 브랜드는 소비자의 충성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긍정적인지 아니면 부정적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소비자의 반응을 계속해서 파악하기 위해서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극적인 소셜 미디어 활동에서, 소비자는 자신의 의견이 전달되었으며 그리고 소비자의 의견이 높게 평가되었다고 느끼게 됩니다.

  • 제안사항 및 불만사항에 관한 로그를 유지하고, 제안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반응하도록 합니다.
  • 어떠한 플랫폼인지 관계없이, 불만이 있는 환자는 직접 그리고 즉시 응답하도록 합니다. 변화가 구현될 때, 환자에게 개선사항에 대해 알리고 그리고 피드백을 제공하였다는 사실에 감사를 표하도록 합니다.
  • 정기적으로 팔로워에 연락을 취하고, 그리고 필요한 경우 실시간 답변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환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감사의 뜻은 바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주얼의 제공

지금까지는 텍스트에 대해서만 다루었습니다. 시각적인 요소를 사용할 때, 환자들로부터 즉각적인 관심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NewsCred에 따르면 이미지가 있을 때는 그렇지 않을 때 보다 클릭 수가 94% 높았으며, 3M Corporation, Zabisco에 따르면, 이미지 데이터가 뇌에 전달되는 속도는 텍스트 보다 60,000배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절한 사진의 사용은 성공에 있어 중요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실제 환자의 이전 및 이후 사진, 그리고 환자의 긍정적인 경험에 관한 언급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실생활 추천의 글은 잠재적인 환자의 불안감을 줄이고, 부담 없이 치과를 방문하게 합니다.

실생활 스토리를 담은 블로그의 생산

환자의 경험만을 전문으로 다룬 블로그를 관리하도록 합니다. 이상적으로 보자면, 절차 그리고 환자의 경험에 관한 안내문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이러한 기사로 링크를 연결하고, 매주 또는 매월 새로운 성공스토리를 게시하도록 합니다. HubSpot Blogs에 따르면, 블로그가 있는 기업의 경우, 유기적인 검색 결과를 증가시켜 링크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경우가 97%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아-고취 및 교육

긍정적인 피드백이 있을 경우에 피드백에 관심을 갖고, 트위터에서의 리-트윗부터 페이스북에 피드백을 게시하는 일까지 사회적인 사이트에서 그 사실을 부각시키도록 합니다.

새로운 제품 그리고 아이디어에 과한 글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팔로워를 참여시킵니다. JeffBulas.com은 2014녀 마케팅 담당의 70%가 신규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 페이스북을 사용하였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질문을 수행한 환자에게만 답변을 제공하지 않고, 공개적인 페이지에서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합니다. 유용한 정보의 노출 그리고 확산을 촉진시킵니다. 한 사람에게 궁금증이 있다면, 다른 환자 역시 궁금증을 갖게 될 것입니다.

경쟁업체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관심을

다른 사이트와 자신의 사이트를 비교하고, 자신의 사이트를 특별하게 만들도록 합니다. 단지 따라 하는 것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경쟁에서 성공할지 여부를 파악하고, 자신의 버전을 개선시키도록 합니다.

경쟁에 대해 환자가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검색하고, 사이트를 자주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소셜 플랫폼이 아무런 호응을 얻지 못하도록 내버려두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의 언급이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또한 치과의사들의 환자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만들기 위해 수행한 일이라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트위터 계정을 이용하고 계실 경우, @solea으로 트윗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